반응형

엑셀을 이용하여 네이버 주식을 가져오는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해외 주식 정보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추가로 네이버 주식을 가져오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betterinvesting.tistory.com/295

 

[Excel] 엑셀 활용하여 네이버 주식 데이터 가져오기

주식 투자를 하면서 매월 또는 정기적으로 자신의 자산의 평가 금액은 얼마인지 자산현황표를 만든다면 자산 현황을 조사하는 날은 매우 많은 시간과 리소스를 소비하게 됩니다. 저도 매월 자

betterinvesting.tistory.com

 

 

 

  해외 주식 데이터 실시간 연동 방법

투자를 하고 있거나 지속적으로 가격을 모니터링 하고 싶은 주식의 Ticker만 엑셀에 써주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애플(AAPL)과 테슬라(TSLA)의 실시간 주식 정보를 가져와 보겠습니다.

 

먼저 엑셀에 테슬라와 애플의 회사명을 입력해도 되고 Ticker를 입력해도 됩니다.

하지만 회사명을 입력하면 데이터를 선택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때문에 Ticker를 알고있다면 가급적 Ticker를 입력하는게 좋습니다.

 

입력하였으면 "주식 (영어)" 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 데이터 형식 > 주식 (영어)

그러면 자동으로 Ticker를 인식하여 아래 사진처럼 주식 관련 데이터로 변환됩니다.

이제 주식은 결정했으니 이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가격 정보를 보려면 가장 왼쪽에 집모양의 셀을 참조하면서 ".Price"를 붙이면 실시간으로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이러한 기능을 통해 가져올 수 있는 실시간 정보의 종류는 Ticker, 주가, 변동률 등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진행된 Excel 버전은 Microsoft 365 버전의 엑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내용이 유용하셨다면 좋아요&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블로그를 이끌어갈 수 있는 강력한 힘입니다!

caul334@gmail.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