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면서도 완벽하게 원격데스크톱 접속 로그를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공공장소와 같은 외부 장소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했다면
이 방법으로 접속 했던 IP와 계정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RDP 원격데스크톱 접속 로그 완벽히 지우는 방법
Step 1. 레지스트리 지우기
먼저 레지스트리 창을 실행합니다.
실행 > regedit
Terminal Server Client 경로로 이동합니다.
경로 :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Terminal Server Client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Terminal Server Client > default 를 클릭하고
자신의 IP가 적힌 곳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삭제합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Terminal Server Client > Servers 폴더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한 후 자신의 IP가 적힌 폴더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 후 삭제합니다.
Step 2. 내 문서 > Default.rdp 지우기
[라이브러리 > 내문서] 경로로 가면 Default.rdp라는 파일이 보입니다. (안보이는 경우는 폴더설정에서 숨김파일 "표시"로 변경해야 보임)
해당 파일을 삭제합니다.
위와 같이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원격 데스크톱을 접속 이력이 사라졌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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