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art 3에서는 Kibana와 Elastic을 연동하고 Dev Tool을 통해 Index를 생성하는 내용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Ubuntu에 XRDP로 접속하여 kibana (5601/tcp)에 접근하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Step1. Enrollment Token 생성 및 입력

 

우선적으로 Enroolment Token을 발행해야 합니다. Ubuntu(Linux) 명령어로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실행 경로가 다르신 분은 find 명령어로 elasticsearch-create-enrollment-token 프로그램의 위치를 찾으면 됩니다.

1
sudo /usr/share/elasticsearch/bin/elasticsearch-create-enrollment-token -s kibana --url "https://<내부IP>:9200"
cs

 

그러면 긴 문자열의 Token이 발행되는데 그것을 위 화면에 붙여넣고 Confiture Elastic을 클릭합니다.

 

 

  Step2. Verification required 생성 및 입력

 

아래와 같이 인증코드 6자리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1
sudo /usr/share/kibana/bin/kibana-verification-code
cs

인증번호가 출력되면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Step3. ElasitcSearch 로그인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ElasticSearch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됩니다. 혹시 PW가 기억나지 않으시는분들은 password reset이 필요합니다.

그 방법은 https://betterinvesting.tistory.com/315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Step4. Index 생성

 

로그인까지 완료했으면 DashBoard가 보이실텐데 그곳에서 Management > Dev Tools로 들어가줍니다.

 

가장 첫줄로 GET /_cat/indices?v 를 입력하여 모든 Index를 출력해줍니다.

ElasticSearch에서 Index는 Database에서 DB이름과 같은 개념입니다.

이번에는 customer 이름의 index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령어는 아랫줄과 같습니다.

PUT /customer

이후 다시 GET /_cat/indices?v 명령어로 모든 Index를 출력하여 보면 customer index가 생성되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내용이 유용하셨다면 좋아요&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블로그를 이끌어갈 수 있는 강력한 힘입니다!

caul334@gmail.com

반응형

+ Recent posts